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이야기

소설원작 오리지널 드라마 위쳐 WITCHER

by 심바밤바 2022. 7. 22.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위쳐 WITCHER
이미지 출처 : google

반지의 제왕과 해리포터를 매년 정주행 하는 나에게 sf판타지 드라마가 새로 시작한다고 하길래 신이 나서 시작한 작품이다.

슈퍼맨에서 보았던 헨리 카터까지 나온다고 하길래 바로 재생 버튼을 눌렀었다. 사실 강력추천을 날릴 만큼 미친 듯이 재미있고 몰입도가 있지는 않았다.

안제이 사프콥스키의 소설 <더 위쳐 시리즈>가 원작인 드라마

아빠는 보다가 바로 포기하셨다고 한다. 그래도 보다 보면 중간중간 재미가 느껴지긴 했다. 시즌이 계속될수록 더 재미있어지는 작품이 되길 바란다. 줄거리는 이렇다.  드라마 위쳐 속 세계는 인간, 요정, 난쟁이들이 다 함께 살아가는 판타지 세계관으로 그들뿐만 아니라, 듣도 보도 못한 괴물들도 같은 세계에 모여 위처를 만들었다.  Witcher는 특별한 절차와 몬스터 인자를 가진 돌연변이로 몬스터 사냥을 전문으로 하면서 살아간다.


그는 엄청난 힘과 지식을 가지고 있고, 인간보다 더 오래 살 수 있고, 약간의 마법도 사용할 수 있다. 
그중 주인공인 게롤 드는 감정을 느낄 수는 없지만 인간을 사냥하지 않겠다는 강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 제럴드를 쫓는 음유시인 야 스키어의 사고를 가지러 우연히 온 신트라. 왕비의 사위를 선택하면서 뜻밖의 법칙에 따라 공주와 결혼하겠다는 저주받은 고슴도치 기사를 구해낸다.
목숨을 건진 고슴도치 운전자가 개럿에게 보답하려 하자 개럿은 놀라는 법을 받아들이겠다고 농담처럼 말하지만
곧 공주는 그녀가 임신했다는 것과 그녀의 아이를 데려갔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자신의 운명을 거부하고 먼 곳으로 떠난다.
게롤드와 인연을 맺게 될 운명인 다른 여자가 있습니다. 바로 벵거 부르크의 제니퍼. 그녀는 엘프와 인간 사이에서 태어났고, 그녀는 하프 엘프 마법사로서 대단한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 이유만으로도 그녀는 저주를 받고 허리가 굽은 꼽추로 태어난다. 
우연히 자신의 능력을 알아본 타사 이아는 예니퍼를 마법학교로 데려간다. 


항상 욕심을 부리던 예니퍼는 자신의 몸을 고치고 ( 몸을 고치는 장면이 엄청 무서웠다. 반쯤 눈을 감고 봤던 기억이 있다. 무섭기도 하고 그녀가 너무 고통스러워 보였다. ) 결국 자신이 인정받고 싶었던 왕실의 마법사로 고향으로 돌아온다.
그러나 마법사가 되기 위해 자신을 고쳐야 했던 제니퍼는 대가를 치러야 했고 그 대가로 그녀는 결코 아기를 갖지 못하는 몸이 되어버린다.
평생 아이를 그리워하고 몸을 고치느라 고군분투해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로 그녀는 엄청 고통스러워한다.


북왕국 전체가 닐파르드에 의해 위협을 받고 있으며, 그의 스승인 타시아와 예니퍼를 포함한 동료 마법사들도 위험에 처해 있다.
그들은 그들과 맞서기 위해 오래된 성채에서 목숨을 건 싸움을 시작한다. 사사건건 밀리는 흑마술과 군번들이 점점 목을 조르고 절박한 상황에 처한다.  내면의 혼돈을 풀어주는 예니퍼는 절박한 외침으로 온 지역을 불태운다. 
동시에, 근처에 있는 한 여성에 의해 보호되고 있는 시릴 공주는 게럴트와 숲에서 만난다.

분명히 친절한 드라마는 아니다.

작품이 보다 보면 시간대가 자주 변화하고 그걸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스타일의 드라마는 아니어서 보다 보면 많이 혼란스럽기는 하다.

그런데 이 고통의 세계관을 설명하려면 피할 수 없는 선택이었을 것 같다.

게럴트와 시릴라 공주가 당연히 이어지고 결혼하는 건 줄 알았는데 작품 검색하다가 보니까 게럴트가 그녀의 양아버지가 되는 스토리라고 한다. 

 

이 드라마는 원작이 소설인데 관련된 게임도 있다고 한다. 소설이 원작인 드라마나 영화는 많이 봤어도 관련돼 게임까지 있는 작품은 처음이었다. 아마 게임을 좋아했던 사람들이 보기엔 너무 행복한 드라마 아녔을까? 만약 내가 게임을 좋아했다면 드라마 본 후 게임도 해보고 싶어 졌을 것 같다. 마냥 가볍게 봤던 드라마라 틀어놓고 잠들기에 좋았다고 생각했는데 조금 더 게임에 대해 찾아봐야겠다. 그리고 작품 속에서 헨리 카빌이 되게 멋있게 나온다. 슈퍼맨 때의 흑발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다. 머리와 눈썹 모두 백발에 머리도 굉장히 길다. 헨리 카빌 팬들을 보면 좋아할 드라마이다. 나는 슈퍼맨 때보다 위쳐 속 헨리 카빌이 더 멋있어 보였다. 

시즌1보다 시즌 2가 더 재미있다는 후기들을 굉장히 많은데 다시 시작해볼 의향은 있다. 

심지어 시즌3도 나온다고 하네? 

댓글